대부분의 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습니다. 위암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 사망 1위 원인으로 위암은 흔한 암중 하나지만 초기에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초기 증상을 체크해보시고 되도록 초기에 인지하고 치료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속쓰림
위산이 역류해서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암으로 인해 위산이 역류해 소화장애 및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약을 먹어도 해당 증상이 없어지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검사를 해보셔야 합니다.
2. 체중감소
특별한 다이어트나 식이조절을 하지 않았는데도 갑자기 체중이 이유 없이 줄어든다면 위암을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3개월 동안 5kg 이상 감소한 경우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3. 구토
위장에 생긴 종양으로 속이 메스껍고 구토나 구역질이 계속 나올 수 있습니다. 구토나 구역질이 몇 주간 지속되거나 피가 계속해서 나오는 경우 병원에 가서 검사를 통해 위암의 초기 증상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 검은 변
종양이 커지는 경우 혈관 압박으로 인해 출혈이 일어납니다. 이로 인해 검은 변을 볼 수 있습니다.
5. 복부팽만
가스로 인한 복부팽만은 과식으로 인한 느낌과 전혀 다르며 시간이 지나도 계속 느껴집니다. 식후마다 매번 복부 팽만감이 느껴진다면 반드시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눈으로 보이지 않는 병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셔서 검사 및 체크를 받아보셔서 작은 병이라도 키우지 마시고 제때 치료를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글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혈압약 드셨나요? '이 주스' 먹으면 큰일납니다. (0) | 2022.05.18 |
---|